6월 둘째 주에는 전국에서 총 8개 단지, 3234가구가 공급된다.
◇청약 단지(8곳)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에 따르면 6월 둘째 주에는 총 8개 단지에서 3424가구(일반분양 33234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오는 8일에는 경기 부천시 소사본동 ‘소사역 한라비발디 프레스티지’와 경기 양주시 장흥면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부산 사하구 신평동 ‘중앙하이츠 더힐’, 경북 경주시 황성동 ‘힐스테이트 황성’ 등이 신청을 받는다.
9일에는 부산 강서구 강동동 ‘강서자이 에코델타’와 전남 고흥군 고흥읍 ‘고흥 승원팰리체 하이엔드’가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9곳)
총 9개 단지에서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9일에는 경기 양주시 옥정동 ‘e편한세상 옥정리디스가든’과 경북 포항시 양덕동 ‘힐스테이트 환호공원(1BL)’, 충북 제천시 장락동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 등이 청약 당첨자를 가린다.
10일에는 경기 안양시 호계동 ‘평촌어바인퍼스트 더샵’과 경기 화성시 봉담읍 ‘봉담 파라곤’, 화성시 향남읍 ‘화성향남B15(행복주택)’ 등이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6곳)
계약 진행단지는 총 6곳이다. 대구 달성군 유가읍 ‘태왕아너스 더힐’과 전남 순천시 석현동 ‘마크원 순천’ 등은 9일까지, 전북 김제시 옥산동 ‘김제옥산 어반트리(민간임대)’와 충북 제천시 신월동 ‘제천자이 더스카이’ 등은 10일까지 정당계약을 받는다.
◇견본주택(3곳)
다음 주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단지는 3곳이다.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의정부역 파밀리에 1차’와 경북 구미시 고아읍 ‘원호자이 더포레’ 등이 견본주택 문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