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28일 ‘한화 델타랩’이 누적 판매액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말 기준 누적 2000억 원 판매 후 6개월만이다.
한화 델타랩은 2018년 4월 출시 이후 꾸준히 운용레코드를 쌓은 결과 증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판매액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한화 델타랩은 금융공학 모델을 기반으로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등 운용자산의 움직임에 따라 편입비를 조절하는 랩 어카운트 서비스이다.
한화 델타랩은 한 개의 종목으로만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운용자산에 따라 ‘델타랩 삼성전자’,‘델타랩 현대차’등 유형을 구분해 모집∙운용한다.
또한 동일한 운용자산이라도 모집 시점의 주가와 편입비율에 따라 모집 단위를 구분 설정해 운용한다.
한화 델타랩은 고객이 목표전환형 랩으로 계약 시 사전에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현금성자산으로 전환해 운용하며, 목표수익률 도달 전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해지를 할 수 있어 재가입률이 높다.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에서 네이버, KB금융,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건설 등 다양한 업종으로 운용자산을 확대했고, 가입금액도 운용자산의 주가를 감안해 1000만 원에서 5000만 원까지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김선철 전무는 "한화 델타랩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 한화투자증권 랩 서비스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가 되었다”며,“앞으로도 고객 자산 증대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화 델타 랩’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