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길벗스쿨)
교육 브랜드 길벗스쿨이 영작문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기적의 영어일기 한 줄 쓰기편’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적의 영어일기 한 줄 쓰기편’은 초등학생의 일상 및 학교생활과 연관된 흥미로운 질문 50개에 영어로 답하면서 필수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기초 영작 학습서다. 각 질문마다 따라 쓰기, 단어 바꿔 끼우기, 한 문장씩 써 보기 3단계를 통해 영작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
총 5개 파트로 나눠져 있으며 파트마다 10개 질문과 문제로 확인하는 리뷰, 모범 일기 읽기로 구성돼 있다. 하루 한 개씩 질문에 대한 모범 답을 따라 쓰고, 단어만 바꾸어 새로운 문장이 만들어지는 패턴 연습을 통해 나만의 답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길벗스쿨 홈페이지 내 자료실에서 단어장과 본문 내용을 원어민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음원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예습과 복습에 활용도 가능하다.
길벗스쿨 관계자는 “보통 초등 3학년부터 숙제도 생기도 제대로 학습을 시작하면서 영작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면서 “영어일기는 쓰기 능력, 표현력, 사고력을 종합적으로 훈련할 수 있는 영작 실력 향상에 좋은 도구로, 하루 한 줄이라도 직접 써보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