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MDRT협회)
한국MDRT협회는 '글로벌 연차총회'에 참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마이애미에서 나흘간 열린 이번 총회에는 회원 1만5000명이 참석했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다니엘 핑크를 비롯해, 무 연료로 대서양 횡단에 성공한 베르트랑 피카르 등 유명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또한 전 세계 보험, 금융, 재무설계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각 분야별 트렌드를 공유했다.
우리나라에선 최윤선(National FP), 이종수(푸르덴셜생명), 유주영(교보생명), 조윤석(미래에셋생명), 박현표(메트라이프생명) 등을 포함한 7명은 개별 강연 연사로 선정돼 전 세계 MDRT 회원을 대상으로 '라이프 내비게이터(Life navigator)'를 강연을 진행했다.
김두현 한국 MDRT 협회장은 "매년 MDRT 연차총회에 참석하는 회원들은 선진 보험∙금융 트렌드 등 다양한 관련 분야 및 전인적인 강연을 통해 많은 영감을 받고 있다"며 "양질의 상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하는 MDRT 회원들은 고객을 위해 최고의 보험∙재무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MDRT협회는 글로벌 보험∙재무설계사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모임이다. 현재 전세계 72개국 약 7만2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