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에서 숙성 한우 맛집 '소잡는 해녀 정육식당', 낙지 등뼈찜 맛집 '원조옛날감자탕'을 찾아간다.
24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를 통해 경기 군포시 숙성 한우 맛집 '소잡는 해녀 정육식당', 충남 당진시 낙지 등뼈찜 맛집 '원조옛날감자탕'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소잡는 해녀 정육식당'에서는 숙성 한우가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숙성 한우를 주문하면 숙성된 한우를 부위별로 골라 맛볼 수 있다. 정육식당이다보니 본인이 먹고 싶은 부위를 골라 상차림비(2000원)만 추가로 내면 이용이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한우를 두 가지 방법으로 숙성한다. 고기를 공기 중에 노출시켜서 보관하는 건조숙성 방식인 드라이에이징과 고기를 진공포장해서 20일 이상을 일정한 온도에서 숙성시키는 침지숙성(습식숙성)이다.
특히 숙성기간에 따라 한우의 가격도 다소 달라지니 얼마나 숙성됐는지 확인하며 한우를 골라 맛볼 수 있다.
상차림비를 내면 각종 밑반찬과 고추, 마늘, 쌈장, 쌈채소를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고 숯불에 고기를 맛있게 구워먹을 수 있다.
숙성 한우 특유의 부드럽고 쫀득한 맛을 보고 싶다면 '소잡는 해녀 정육식당'이 제격이다.
'원조옛날감자탕'에서는 낙지 등뼈찜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낙지 등뼈찜을 주문하면 커다란 접시에 해물과 콩나물 등이 산처럼 쌓여져 나오는 보기에도 푸짐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아래에는 등뼈찜이 있고 그 위로 낙지와 새우, 콩나물 등이 매콤한 양념에 버무러져 나온다.
아삭한 콩나물과 각종 해물, 부드러운 살의 등뼈까지 다양한 식감의 재료를 맛볼 수 있다.
'소잡는 해녀 정육식당'과 '원조옛날감자탕'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4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