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은 29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8년 금융 민원 및 상담 동향’에서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 건수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통틀어 가장 적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2017년 10.52건에서 2018년 10.8건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특히 라이나생명은 민원과 불완전판매가 발생 소지가 크다고 여기는 TM(텔레마케팅)영업 기반임에도 보험업계 최저의 민원 건수를 기록했다.
라이나생명은 민원 유발 요인의 근본적 해소를 위해 영업, 준법감시, 소비자 보호, 오퍼레이션 등 주요 11개 부서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민원감축 TF를 구성, 모집단계에서 보험금 청구단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의 업무 프로세스를 소비자 보호 중심으로 개선해왔다.
라이나생명보험 홍봉성 사장은 “보험시장에서 TM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라이나생명이 먼저 앞장서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TM 영업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