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겐코리아가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신개념 물류 대행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슈피겐코리아는 지난 10여 년 간의 성공적인 온라인 사업으로 구축된 인프라를 활용해 독자적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창고 세이버’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창고 세이버는 기업들이 온라인 비즈니스 전개 시 가장 어려움을 겪는 전방위 물류 시스템의 부재 상황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물류관리센터 유상범 센터장은 “창고 세이버 현재 사이트 구축을 마치고, 유기농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과 스마트테크 편집숍 ‘게이즈’, ‘닥터 노아’ 등 약 20여개 셀러들의 제품 입고부터 재고관리, 피킹ㆍ출고, 가공 및 배송까지 맞춤형 풀필먼트(fulfillment) 솔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피킹 및 팩킹의 특화 △실시간 물류 상황 체크 △품목별 상품 관리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품종 소량 제품의 온라인 셀러들에게 최적화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새벽 배송’을 차별화 경쟁력으로 내세운 마켓컬리의 기업가치는 6000억 원에 육박하고 있고, ‘로켓배송’을 앞세운 쿠팡은 2조25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며 “슈피겐의 ‘창고 세이버’는 가장 자신 있는 분야에서 자체적으로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전자상거래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창고 세이버’의 물류 센터는 수도권 및 공항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부천 켄달스퀘어 물류단지를 주요 거점으로, 물류센터 창고 공간을 지속 확장 중이다. 슈피겐코리아는 향후 사업 방향성에 따라 유리한 지리적 조건을 검토해 제2 물류센터 운영도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