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은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지난해 7월부터 약 8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만들었다. 실시간 음성인식 시스템(STT)을 도입하고 상담사용 지식 관리시스템(KMS)도 구축했다. 텔레뱅킹 서비스 중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업무 코드를 기존 3자리에서 1자리로 바꾸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 어르신 고객의 경우 손쉽게 상담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느린 말 서비스도 추가했다.
특히 전화를 걸지 않고도 상담이 가능한 채팅 상담 업무가 추가됐다. 오픈 기간에 맞춰 텔레뱅킹을 이용한 이체 수수료를 면제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전북은행 김종원 수석부행장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