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가 몰려오면서 한파 대비용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17일 G마켓에 따르면 대설 이후 한 주(12/7~13) 동안 제설용품, 난방가전, 보온패션 등 한파 관련 용품의 판매량을 전월 동기(11/7~13)와 비교해 본 결과 품목별로 최대 1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스노우체인 판매량은 1137%, 염화칼슘은 450%, 아이젠은 454%, 수도 동파 단열재는 203%씩 증가했다.
난방가전 판매도 급증했다. 같은 기간 전기컨벡터(252%)와 열풍기(228%) 판매가 각각 3배 이상 신장했고, 라디에이터(196%), 전기히터(189%), 미니히터(169%)도 3배가량 늘었다.
전열기가 달린 테이블 위로 담요를 덮어 열을 보존하는 일본식 난방기구 코타츠도 283% 증가했고, 방풍비닐(247%), 틈막이(211%), 난방텐트(202%), 단열 뽁뽁이(117%)도 인기를 끄는 등 일명 ‘집콕용품’ 판매량도 전월대비 급증했다.
방한 패션 상품으로는 기모스타킹(394%) 판매량이 5배 가까이 늘었고, 남녀노소 구분 없이 착용할 수 있는 발열내의(159%) 판매는 2.5배, 기모 팬츠(118%)는 2배 이상 증가했다.
김한수 G마켓 영업본부 팀장은 “대설을 기점으로 기습 한파가 기승을 부리며 관련 상품 주문에 나선 고객 수요가 급증했다”며 “한파 특보가 발효되는 등 영하의 기온이 지속될 것이라는 예보가 전해져 한파 대비 용품의 꾸준한 판매 증가세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겨울 방한가전 잇템’ 프로모션을 상시 기획전으로 열고, 인기 난방 가전제품을 최대 39%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 ‘밀 전기컨벡터 1200M’은 15% 할인가 10만8000원에, ‘곰표한일전자 워셔블 전기요’는 17% 할인가 1만4400원에,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는 13% 할인가 2만1900원에 각각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