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홈쇼핑계에서는 유료회원제를 도입하는 방법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 연회비 한번 만을 내면 구입하는 상품에 최대 10% 이상의 할인 쿠폰과 무료배송 서비스, 포인트 적립등의 다양한 혜택을 주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매출의 증진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를 통하여 홈쇼핑업계가 또 한번의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많은 업계관계자들은 조심스레 전망을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코리아펀딩은 15일 홈쇼핑에 1월 중순 경 방송이 확정이 된 상품의 매출채권을 이용한 펀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품은 큰 화제가 되었던 미카코인스파이어링셰이프다.
미카코인스파이어링셰이프는 일본에서 7분 32초 방송을 통해 1억7000만엔(한화 18억원)의 판매 실적을 낸 상품이다. 이외에도 TV에서만 45만대를 판매해 약 580억원 매출을 이뤄냈다. 미카코는 허리에 붙이기만 하면 운동 효과를 내는 제품으로 다른 활동 없이 붙이기만 하면 되기에 다른 일을 하면서도 운동효과를 누릴 수가 있다. 운동효과로는 자세교정과 여성스러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있다.
홈쇼핑 확정 매출채권 펀딩은만기 일시상환 상품에 투자수수료는 현재 무료다.
투자자 보호장치로는 대기업홈쇼핑 확정 매출채권과 연대보증인이 보유한 비상장 주식, 대표이사 외 1인의 연대보증을 설정해 놓았다. 자금을 조달받는 업체는 수입명품 유통사업을 꾸준히 한 업체로 외국의 유명 브랜드와의 거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백화점과 아울렛의 사업과 VIP를 특별히 초청하여 진행하는 특별행사 등을 다년간 기획 및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