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추석을 맞아 서산시에 8000만 원 상당의 기부를 진행한다. 이완섭 서산시장(왼쪽부터)와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이사랑의 그린 PC 300대와 20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기탁식을 가졌다.(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충남 서산시에 8000만 원 상당의 추석 선물을 전달했다.
SK이노베이션은 26일 서산시청에서 사랑의 그린 PC 300대와 20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기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하는 그린 PC 300대는 6000만 원 상당의 SK이노베이션의 사내 교체 물품으로,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향후 희망자들에게 컴퓨터 활용 방법 등의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된다. 서산시청의 복지과 소속 공무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2년 서산시에 200MWh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을 구축하면서 서산시와 연을 맺었다. 지난해 9월에는 총 1.1GWh 규모의 신규 양산 라인을 완공하고 내년 상반기까지는 총 3.9GWh의 규모의 양산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 센터장은 "명절을 맞아 서산시청, 충남교육청과 함께 지역사회에 뜻깊은 일을 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