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냉ㆍ난방기 전문업체 코퍼스트가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이 시행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노비즈(Inno-Biz)'는 중소기업청이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게 발급하는 인증제도로, 코퍼스트는 기술개발 투자현황과 기술혁신 체제, 창조적 개발환경 수준 등의 평가에서 총점 A등급 판정을 받아 이노비즈기업으로 선정됐다.
코퍼스트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받게 됨에 따라 앞으로 각종 자금지원 혜택뿐 아니라 특허를 출원할 때 우선심사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냉·난방기 분야의 기술개발 및 품질관리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퍼스트 조은주 대표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으로 냉·난방기 분야에 안정적인 기술개발과 서비스 및 품질개선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기술력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가능성까지 인정받아 지속 성장의 기회로 삼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퍼스트는 전기 냉·난방기를 주로 공급하는 중소기업으로 욕실용 난방기, 벽걸이형 전기 컨벡터, 전기 라디에이터, 전기 방열기 등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전기 냉·난방기라는 틈새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미 진출한 일본 시장을 교두보로 중국, 유럽 등지에 본격적으로 수출을 넓혀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