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올 1분기 영업이익이 123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3.2%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액으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6237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952억원으로 22.7% 늘었다. 이 같은 1분기 호실적은 렌털 판매량 증가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제품 해약율 관리, 주요 해외법인 성장세 유지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특히, 올 1분기엔 역대 1분기 최대 렌털 판매량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코웨이의 1분기 렌털 판매량은 35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회사 측은 사물인터넷(IoT)이 적용된 아이오케어(IoCare) 제품군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 방ㆍ시판 채널 경쟁력 강화를 통한 판매량 증가를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코웨이의 총 계정은 역대 최대인 579만개를 기록했다. 이는 매출로 이어져 1분기 환경가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3% 증가한 4993억원을 달성했다.
렌털 해약율 관리도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월평균 1% 수준의 해약율로 1분기 렌털폐기손실금액은 97억원으로, 렌털 매출 대비 2.6% 수준에 불과하다.
해외에선 말레이시아와 미국 법인에서 큰 성장을 이뤘다. 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은 올 1분기 2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늘었고, 미국 법인 역시 23.5% 증가한 165억원을 기록했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은 “2분기에도 IoT 관련 신제품 및 라인업 확장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또한 방판채널 영업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신규채널 전용 제품 확대를 바탕으로 시판채널 경쟁력을 강화시켜 현재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