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이랑주/인플루엔셜/1만5000원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이랑주/인플루엔셜/1만5000원
이랑주 한국 VMD협동조합 이사장이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을 출간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잘 나가는 상점과 상품에 숨어있는 ‘좋아 보이는 법칙’을 공개한다. 인간의 오감에 작용해 행동을 유발하는 요소들을 통해, 상품과 판매 공간을 더 좋게 보여주는 방법이 눈길을 끈다. 총 9장으로 구성된 책을 통해 저자는 교보문고, LG전자 등 저자가 직접 참여한 컨설팅 작업을 비롯, 다양한 기업 사례를 제시한다.
책 첫머리에서 저자는 △기존의 방식을 노하우라고 착각하지 마라 △남과 경쟁하지 마라 △언제나 사람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라 등을 제시하며, 기본 마인드의 재정비를 강조한다. 이랑주 이사장은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에 와 닿는가’다”라며 “자기도 몰랐던 자기 마음을 알아주는 것에 사람들은 끌리게 되어 있다. 좋아 보이는 것들은 바로 그런 것들이다”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