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판매 중 각 서점 베스트셀러를 휩쓴 '태양의 후예 포토 에세이'. 태양의후예문전사&NEW 지음/임효선 사진/위즈덤하우스/1만8000원
예약 판매 중인 ‘태양의 후예 포토 에세이’가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드라마는 끝났지만, ‘태양의 후예’ 열풍은 식지 않는다. ‘태양의 후예 포토 에세이’는 예약 판매 만으로 인터넷 서점 예스24 3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태양의 후예 포토 에세이’는 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 등이 열연을 펼친 ‘태양의 후예’의 명장면을 고화질 스틸컷으로 담아냈다. 드라마가 끝난 뒤에도 ‘태양의 후예’의 감동과 여운을 간직하고자 하는 팬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가 종영한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도서 판매량은 예약 판매를 시작한 첫 1주일 보다 2배 이상 늘어났다.
20~40대 여성이 전체 판매량의 80.4%를 차지하며, 그 중에서도 20대 여성이 31.1%로 압도적인 비율을 기록했다.
한편, 예스24에 따르면 ‘태양의 후예’ 효과로 송중기가 출연했던 영화, 드라마 역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12년 개봉한 영화 ‘늑대소년’ 블루레이는 일시 품절됐고,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DVD는 예스24 국내외 TV드라마 DVD부문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