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그룹들의 상반기 공채가 본격화 되는 가운데 외국계 기업들도 채용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9일 "외국계 기업은 능력 중심의 채용으로 높은 임금과 복리후생, 성별, 학력 차별이 적어 젊은 구직자들에게 인기가 있다"며 "정기공채와 수시채용을 병행하고 부서에 따라 탄력적인 채용을 진행하기 때문에 취업포털 등을 통해 관심을 갖고 지켜보면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로레알코리아는 30일까지 상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영업ㆍ마케팅ㆍ재무분야 등에서 4년제 대학교 3ㆍ4학년 및 기 졸업자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인턴기간은 7월 첫 주부터 8월 마지막 주까지 2개월이다.
원서접수는 사진과 영문이력서 , 영문자기소개서를 준비해 우편접수하면 되며 이력서 제출시 지원분야 성적 및 영어점수를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한국 P&G'는 15일까지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접수 받는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졸 및 2008년 2월 졸업예정자면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ㆍ필기ㆍ면접ㆍ2박 3일의 비즈니스 스쿨 등의 과정을 통과하면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다.
인턴기간은 7월 2일부터 2개월간이고 월 120만원의 급여가 지급되며 인턴기간 중 3일간 일본 P&G연수의 기회가 있으며 정직원으로 채용 시 300만원의 인턴 어워즈를 제공한다.
한국후지제록스는 13일까지 기업인프라 관리 업무를 수행할 R.M(Resource Management)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교 4학년 재학생으로 토익 850점 이상 또는 2년 이상의 해외경험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 신체검사 등으로 진행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고 최종 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샤프전자는 휴대용 정보기기 관련 R&D부문 개발팀장ㆍ회로설계ㆍ기구설계 경력사원을 22일까지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 분야별 5~10년 이상 경력자, 영어회화 가능자여야 하며 서류심사와 실기시험 및 면접, 신체검사 등의 전형을 거쳐 진행된다.
볼보그룹코리아는 글로벌 마케팅 부문 경력사원을 10일까지 원서 접수 받는다.
4년제 대졸 이상으로 건설기계 관련 사업 5~10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글로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영어 능력도 함께 필요하다. 지원서류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국문ㆍ영문 각 1매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도 BR코리아가 11일까지 배스킨라빈스 케익개발ㆍ던킨도너츠 영업관리ㆍ교육 등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한국AVL은 16일까지 자동차 관련 신입ㆍ경력사원을 채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