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 등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얼짱들의 공통점은 뭘까? 바로 하나 같이 크고 또렷한 눈매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처럼 예쁜 얼굴의 필수 요소처럼 여겨지는 크고 동그란 눈을 위해 써클렌즈나 컬러렌즈 또는 눈을 크게 보이게끔 만드는 화장법 등에 대한 정보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하지만 매번 써클렌즈를 끼거나 진한 아이라인 등에 의존하는 것은 번거로울 뿐 아니라 눈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위험이 크다.
그렇다면 써클렌즈나 화장 없이도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데일리성형외과 김재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써클렌즈를 사용하는 목적은 결국 눈동자의 노출량을 늘리려고 하는 것이다. 검은 눈동자 윗부분이 가려지면 졸려 보이고 답답한 느낌을 주는데, 이러한 경우 눈뜨는 근육을 조절해주는 눈매교정술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눈매교정술은 결국 눈의 세로 폭을 키우는 수술이므로 가로 폭 또한 이에 맞추어 조절해주면 눈동자를 크고 또렷하게 보이는데 도움을 준다”라고 말한다.
데일리성형외과의 ‘써클 눈매교정술’은 비절개눈매교정과 함께 피부재배치앞트임, 듀얼트임을 병행하는 데일리성형외과만의 독자적인 시술방법으로, 눈의 가로와 세로 폭을 동시에 조정하여 써클렌즈를 착용한 듯 크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해준다. 특히 눈매교정술의 경우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절개를 통한 수술보다 회복이 빠르고, 흉터가 거의 없어 자연스러운 눈매교정이 가능하다.
김재인 원장은 “써클렌즈가 필요 없는 시원한 눈매를 얻기 위해서는 한 가지 시술이 아닌 여러 종류의 시술을 환자의 상태에 맞추어 세심하게 적용해야 하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이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과도한 눈매교정이나 트임수술은 눈 건강에 치명적인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