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정부3.0 기반의 전략적 홍보채널 운영을 통해 국민들에게 공단을 바로 알리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목된 홍보소재 발굴을 위해 ‘TP Young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TP 서포터즈는 선발된 대학생들이 공단에서 지정한 5개 미션목표와 13개 테마에 맞는 홍보소재를 발굴하고, 착안한 아이디어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TP 서포터즈는 수도권 3팀 등 권역별로 8개팀 총 24명의 대학생을 모집하며 국내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온라인 지원 사이트인 Google Doce (http://goo.gl/forms/i7r1JbpdCT)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오는 8월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4개월간 활동할 서포터즈 요원들은 정부3.0 가치에 부합하기 위해 나주시청과 협업을 통해 광주·전남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첫 번째 미션으로 수행하는 등 공단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사학연금은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하는 대학생들에게 매월 활동비와 함께 미션평가 시 우수팀으로 선발될 경우 포상금도 지급하며 지부 행사에도 참여, 공단 업무의 체험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4개월의 서포터즈 활동을 정상적으로 수료하면 공단 신규직원 공채 시 1회에 한해 가점을 부여하는 특전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