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소비자중심경영(CCMㆍ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이번 인증으로 코웨이는 공정위에 신고된 개별 소비자 피해 사건에 대한 자율 처리 권한을 갖게 됐다.
코웨이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요구 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대응 채널'과 '서비스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코웨이는 ‘고객의 소리(VOC) 수집, 분석, 개선과제 접수, 제품 개선, 제품 효과 분석’으로 이어지는 5단계의 통합 VOC 관리 시스템 ‘소리숲’을 구축하기도 했다.
김종배 코웨이 환경가전사업본부장은 “코웨이는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 간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