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는 동화홀딩스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IT 분야 전략 아웃소싱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동화홀딩스는 한국HP를 전략적 IT 아웃소싱 파트너로 선정함에 따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전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동화홀딩스는 그룹내 모든 IT 업무를 전문 서비스 업체로 이관함에 따라 해외 비즈니스 연결 및 확대라는 본연의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이와 결부된 글로벌 IT 환경과 지원 체제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03년 10월 지주회사로 전환한 동화홀딩스는 동화기업, 동화케미칼, 대성목재 등 국내 12개 계열사와 홍콩,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호주, 미국, 일본, 베트남 등 8개 해외법인을 갖춘 목재전문 글로벌기업으로, 향후 2년 내 연 매출 1조원 돌파, 10년 내 세계 목재업계 1, 2위권의 다국적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올해부터 시작해 오는 2016년까지 10년 동안 장기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으로, 한국HP는 앞으로 동화홀딩스 계열사에 대한 I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전반에 관한 아웃소싱을 전담하게 된다.
한국HP는 먼저 동화홀딩스의 국내 12개 계열사를 주 서비스 대상으로 하고, 향후8개의 해외법인 전체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HP는 데이터센터 이관 및 헬프데스크 구축 등의 단기 개선 분야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시작으로, HP 고유의 글로벌 스탠다드에 기반한 IT 서비스 체계를 갖춰 동화홀딩스의 글로벌 전략 달성에 필요한 IT 경쟁력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한국HP는 동화홀딩스의 업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센터를 포함하는IT 인프라 전체에 대한 운영 고도화 지원 및 비즈니스와 연계된 차별화된 IT 컨설팅 서비스 제공하고, 글로벌 기업화에 따른 정보의 적시 제공, 비즈니스 및 경영변화 속도에 부응하는 IT 연계 추진 및 효율적 운영 등 중장기적인 글로벌 정보화 컨설팅 수립 프로젝트(GSBN; Global Single Business Network)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동화홀딩스의 글로벌 IT 서비스 공급자로써, 경쟁력 있는 해외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최고의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쉽을 구축, 동화홀딩스의 IT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