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정수씨가 플랜코리아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플랜코리아)
국제아동후원단체 플랜코리아는 13일 개그맨 이정수씨를 플랜코리아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경기도 성남에 있는 플랜코리아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 참가한 이씨는 “플랜코리아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무척 설레고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홍보대사로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 웃음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씨는 오는 22일 에버랜드에서 열린 ‘One Ball One Drema’ 캠페인의 오픈 행사 사회를 맡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한다. 앞으로 후원아동 방문, 봉사활동 등 플랜코리아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 지구촌 아이들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플랜코리아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정수 씨는 노숙인의 자활을 돕는 공연 ‘놀이콘서트’나 각종 자선행사 MC 등을 맡아 재능기부를 실천해온 분”이라며 “플랜코리아 홍보대사로서 앞으로 더욱 많이 활약해주시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7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플랜(Plan)은 오랜 역사와 큰 규모를 자랑하는 국제아동후원단체로, 아시아와 아프리카, 중남미 등지에서 1억7400만명의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