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지난해 R&D 분야 14조1000억 투자… 세계 최대 규모

입력 2015-03-04 09: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마틴 빈터콘 폭스바겐 AG 회장이 지난 2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폭스바겐그룹 나이트’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그룹은 2014년 한 해 동안 세계 최대 규모인 14조1000억원을 연구개발(R&D)에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

마틴 빈터콘 폭스바겐 AG 회장은 ‘2015 제네바 국제 모터쇼’ 전날인 지난 2일(현지시간) 열린 ‘폭스바겐그룹 나이트’에서 “폭스바겐은 혁신의 씽크탱크이며 미래를 향한 길을 정확하게 짚어주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빈터콘 회장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이 회사에는 4만6000여명의 연구원과 개발자들, 그리고 1만여명의 IT 전문가들이 대안적인 주행 콘셉트나 자동차와 공장의 디지털화와 같은 미래의 이동수단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빈터콘 회장은 친환경 목표 달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폭스바겐 그룹은 센서 기술과의 연결성 덕분에 이미 세계 최대의 네트워킹된 플릿과 저CO2 플릿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현재 57개 모델 라인업이 이산화탄소 배출량 95g 목표를 달성한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은 현재 9개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보유,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전기차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빈터콘 회장은 또 “폭스바겐은 친환경 목표 달성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하고 있으며 현재의 낮은 유가가 이를 변화시키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유가가 평생 지금 수준으로 낮을 수는 없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한도는 연료 가격과 무관하게 적용되는 만큼 효율적인 휘발유 및 디젤 엔진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은 친환경 목표를 예상보다 빨리 달성하고 있다. 유럽 연합의 신차 배출 기준은 지난해 약 125g으로 낮춰졌다. 이는 2010년 대비 13% 그리고 1995년 대비 31% 낮아진 수치다. 하지만 폭스바겐그룹은 이미 2015년의 법적 한계보다 더 낮은 배출 기준을 갖추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일부터 달라지는 청약통장…월 납입인정액 상향, 나에게 유리할까? [이슈크래커]
  • "한국엔 안 들어온다고?"…Z세대가 해외서 사오는 화장품의 정체 [솔드아웃]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금리 인하에 저축 보험 '눈길'…美 대선에 달러 보험 뜬다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영웅 귀환은 빛났다"…페이커의 T1, '롤드컵' 통산 5회 우승 영광
  • 단독 “북한군 1차 전멸, 우크라이나 아닌 러시아 포격 탓”
  • 오늘의 상승종목

  • 11.04 09:1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599,000
    • -1.65%
    • 이더리움
    • 3,421,000
    • -2.2%
    • 비트코인 캐시
    • 472,500
    • -4.56%
    • 리플
    • 700
    • -2.23%
    • 솔라나
    • 226,000
    • -3.13%
    • 에이다
    • 466
    • -4.12%
    • 이오스
    • 578
    • -3.99%
    • 트론
    • 231
    • -0.86%
    • 스텔라루멘
    • 127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500
    • -4.66%
    • 체인링크
    • 14,940
    • -4.9%
    • 샌드박스
    • 323
    • -4.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