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박정현 기억의 습작, 정글의법칙 손호준 바로, 이완구 녹취록 공개, 요르단 IS 공습, 나 혼자 산다 강남, 여자친구 유리구슬, 순봉이는 행복합니다, 밤부터 기온 뚝, 용감한 가족 설현, 유희열의 스케치북 다비치
7일 온라인에서는 박정현 기억의 습작, 정글의법칙 손호준 바로, 이완구 녹취록 공개, 요르단 IS 공습, 나 혼자 산다 강남, 여자친구 유리구슬, 순봉이는 행복합니다, 밤부터 기온 뚝, 용감한 가족 설현, 유희열의 스케치북 다비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화제의 키워드를 간단히 정리해본다.
○…박정현 '기억의 습작' 완벽 재해석... 경연 1위
가수 박정현이 6일 방송된 MBC '나는 가수다3'에서 1라운드 1차 경연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경연의 주제는 '90년대 명곡'으로 마지막으로 무대를 장신한 박정현은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을 선곡했다. 박정현은 '기억의 습작'을 자신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박정현의 노래에 빠져든 관객들은 무대가 끝나자 기립 박수를 보냈다.
○…정글의법칙 손호준 바로, 작살 사냥에 신난 두 사람
지난 6일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 with 프렌즈’에서 손호준과 바로는 남태평양 팔라우에서 본격 생존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방송에서 손호준과 바로는 직접 만든 나무 작살을 들고 밤바다 사냥에 나섰고 두 사람은 맨 몸으로 수영하며 작살 하나만 들고 물고기를 잡는데 성공했다. 이에 손호준은 “처음 해보는 거잖아요. 너무 신이 나서 물 들고 계속 헤엄쳐 와서 잡았다고 했어요”라고 말했다. 이후 멤버들에게 “제법 크죠?”라고 자랑했다. 바로 역시 물고기를 작살로 잡았는데 성공해 “잡아서 ‘잡았다’보다 빨리 가서 먹여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완구 녹취록 공개... "언론사 전화해 보도 막았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가 지명 이후 언론사 간부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에 대한 의혹보도를 막았다는 취지의 이야기를 한 것으로 6일 확인됐다. KBS가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김경협 의원으로부터 제공받아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이 후보는 지난달말 기자들과 서울 통의동에 있는 후보자 사무실 근처 식당에서 오찬을 하던 중 이 같은 발언을 했다. 이 후보자는 "야 우선 저 패널부터 막아 인마, 빨리, 시간없어' 그랬더니 지금 메모 즉시 넣었다고 그래 가지고 빼고 이러더라고. 내가 보니까 빼더라고"라고 말했다.
○…요르단 IS 공습 시작. 전투기 30대를 동원... 요르단 조종사 화형에 보복
요르단이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를 전격 공습했다. AP, CN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요르단은 5일(현지시각) IS 기지를 공습했다. 요르단 공군은 전투기 30대를 동원해 IS가 수도로 선포한 시리아 북부의 락까를 공습하고 귀환했다. 요르단의이번 공습은 앞서 IS가 요르단 공군 조종사 마즈 알카사스베 중위를 산 채로 불태우는 영상을 공개한 것에 대한 보복으로 이뤄졌다.
○…나 혼자 산다 강남, 엄마 과거사진 보고 "왜 이렇게 못 생겼냐" 돌직구
6일 밤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 91회에서는 이모들을 만나 식사하는 강남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강남의 이모는 강남의 어린시절 사진을 찍어왔다며 휴대전화를 내밀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강남 엄마의 젊은 시절 모습과 어린 시절 강남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강남은 젊은 시절 엄마 모습에 웃음을 참지 못하며 "어머 우리 엄마, 왜 이렇게 못 생겼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여자친구 유리구슬, 흰 티셔츠에 빨간색 스커트 입고 청정매력 발산
그룹 여자친구가 6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유리구슬'로 청정매력을 선보였다. 이날 여자친구는 흰 티셔츠에 빨간색 플레어 스커트로 발랄한 매력을 과시했다.
○…"순봉이는 행복합니다"... 유동근, '가족끼리 왜 이래' 종방연서 '뭉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는 KBS 2TV 주말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 종방연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유동근은 "드라마의 성공을 위해 힘써주신 경영진 및 제작진에게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6개월의 여정을 마무리 짓는 이즈음 많은 생각이 든다"고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이 순간 순봉이는 행복합니다"라며 드라마 속 배역인 순봉에 대해 무한한 애정을 표현했다.
○…밤부터 기온 뚝, 주말내내 강추위 예상
이번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7일 토요일 밤부터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여 일요일인 8일 추운 날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오늘 밤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 떨어질 것으로 예측되니 각별히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7일인 오늘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대전 -2도, 부산 3도, 대구 0도, 광주 -1도 등 이고,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5도, 대전 6도, 부산 10도, 대구 8도, 광주 6도 등이다.
○…용감한 가족 설현, 캄보디아에서 생일 맞이 "한국 그리워"
지난 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용감한 가족'에서는 캄보디아에서 생일을 맞이한 걸그룹 AOA 설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1995년 1월 3일 생인 설현은 먼 타국에서 생일을 맞이하게 된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 "생일인데 약간 이런 생각이 들었다"며 "한국이 많이 그리워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다비치 강민경 "익룡연기? 대본대로 했을 뿐"
6일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다비치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유희열이 "연기계획은 있나?"라고 강민경에게 묻자 객석 곳곳에서 웃음이 터졌다. 그러자 강민경은 "왜 웃으시나?"라며 당황스런 반응을 보였다. 이에 유희열은 "장수원보다 원조다. 획을 그었던 연기다"며 '익룡연기'를 언급했고, 강민경은 "왜 정극에서 그런 연기를 한 거냐는 질문이 많은데 대본대로 했을 뿐이다. 난 노력했다"고 전했다.
[온라인 와글와글] 박정현 기억의 습작, 정글의법칙 손호준 바로, 이완구 녹취록 공개, 요르단 IS 공습, 나 혼자 산다 강남, 여자친구 유리구슬, 순봉이는 행복합니다, 밤부터 기온 뚝, 용감한 가족 설현, 유희열의 스케치북 다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