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버스는 아시아나항공이 현재 운용 중인 A330기의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정비 및 부품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사의 사후 관리 프로그램 ‘플라이트 아워 서비스(FHS)’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FHS의 계약기간은 10년이며 방대한 규모의 A330 현장 교환 가능 부품을 지원한다. 풀 접근권을 통한 부품 확보 보장, 인천공항 및 일부 지정 외국 공항 비치 재고, 그리고 부품 수리 서비스 등이다.
에어버스 고객서비스팀 디디에르 룩스부사장은 “이번 신규 계약은 양사의 긴밀한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에어버스 FHS 솔루션에 대한 아시아나항공의 신뢰를 입증하는 것”이라며 “다시 한번 에어버스의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신뢰를 공고히 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에어버스의 주요 고객사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단일통로 A320 패밀리 항공기 33대, 이중통로 광폭동체 A330-300 15대, 2층 구조의 A380 2대를 운용하고 있다. 추가로 A380 4대와 차세대 신기종 A350 XWB 30대를 차례대로 도입해 향후 국제선 및 장거리 노선 서비스에 투입할 예정이다.
에어버스는 현재 A320, A330, A380기 운항 항공사가 보유한 항공기 중 170대 이상에 대해 FHS 계약이 체결된 상태라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A330 FHS 계약을 체결한 6번째 항공사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에어버스는 관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