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전적 검색, 필밴 야스오, 카직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전적 검색 결과 게이머들이 피하고 싶은 상대 챔피언 1위에 야스오가 꼽혔다.
16일 롤 전적 검색사이트(http://www.op.gg)에 따르면 게임당 밴률이 가장 높은 챔피언 1위는 야스오(81.84%)다. 이어 리신(76.92%), 이블린(65.22%), 마오카이(54.46%), 알리스타(44.87%)가 이름을 올렸다.
야스오와 리신, 이블린 등은 주로 정글러로 활용되는 솔로형 챔피언이다. 이들은 놀라운 갱킹 능력과 기습 플레이가 가능해 롤 전적 검색 결과 '필밴' 챔피언 상위에 올라온 것으로 분석된다. 마오카이는 5대5 한타싸움에서 강한 팀 플레이를 보여줘 이같은 결과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알리스타가 '필밴' 챔피언 상위에 랭크된 것이다. 지난 4.15패치에서 대폭 너프된 이후 활용도가 줄었다고 평가받는 알리스타가 여전히 인기가 있다는 걸 방증하는 셈.
한편 최근 W 스킬 진화가 유행하며 다시 포킹 챔피언으로 인정받고 있는 카직스는 35위(0.83%)로 나타났다. 라이엇게임즈 측에서 너프를 고려할 정도로 강해졌다고 평가받고 있지만, 한타 기여도가 낮아 초라한 결과를 얻은 것으로 해석된다.
롤 전적 검색 결과 윤곽이 드러난 '필밴' 챔피언에 대해 게이머들은 "롤 전적 검색, 역시 야스오는 '필밴' 1위지" "롤 전적 검색, '필밴' 챔피언만 봐도 어느 챔피언이 강한 지 다 알 수 있지" "야스오는 도대체 롤 전적 검색 결과 '필밴' 상위에서 언제나 빠질까"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