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리타 히어로즈 샤도네이는 열대 과일향이 풍부하고 적당한 산도를 지녀 더운 여름철 차갑게 칠링해 즐기기 적합하고 ‘산타 리타 히어로즈 까버네 소비뇽’은 과실향이 넘쳐나며 우아하고 부드러운 타닌이 인상적이다. ‘산타 리타 히어로즈 메를로’는 잘 익은 자두 맛과 달콤하고 풍부한 타닌을 느낄 수 있으며 치즈, 파스타, 크림 소스를 곁들인 생선 요리와 훌륭한 매칭을 이룬다. 특히, ‘산타 리타 히어로즈’는 스페인 점령 시절, 산타 리타 와이너리에 몸을 숨기며 칠레 독립을 위해 싸웠던 독립투사를 기념해 제작된 와인으로 ‘히어로즈’라는 이름은 자신의 자리에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사는 우리 모두가 영웅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롯데주류는 산타리타 히어로즈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롯데주류 와인사업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Wine)에 우리 주변의 숨겨진 영웅들을 사연과 함께 추천하면 된다. 선정된 10명의 영웅들에게는 추천인과 롯데주류 관계자가 깜짝 방문해 영웅추천서와 소정의 상품을 전달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산타 리타는 대표적인 칠레 와이너리로 캐주얼 와인부터 고급 와인에 이르기까지 가격 대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이번에 출시된 히어로즈 역시 와인 애호가들이 만족할 만한 품질을 갖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타 리타는 콘차이토로, 산페드로와 함께 칠레 3대 와이너리로 꼽히는 손꼽히는 브랜드로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와인 애드버킷(Wine Advocate), 코리아 와인챌린지(KOREA WINE CHALLENGE) 등 각종 와인대회와 와인전문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칠레 와인이 국제적 명성을 얻는 데 기여했다. 1880년 와이너리 설립 이후 130년이라는 긴 역사 동안 좋은 품질의 와인을 생산해 생산해왔고, 현재 전 세계 70개국이 넘는 나라에 150만 상자를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