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사이렌 오더’ 이용 횟수가 국내 도입 약 40일 만에 15만건을 돌파했다.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음료를 선택하고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 주문 시스템이다. 고객이 미리 결제한 후 방문한 매장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주문을 전송하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주문 승인’, ‘음료 제조’, ‘제조 완료’ 등의 순차적인 음료제조 과정이 팝업 메시지로 자동 전달된다.
13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사이렌 오더는 서울대입구역점, 강남비전타워점, 이대ECC점 순으로 학원 및 대학가 등 트렌드에 예민한 젊은 고객층의 방문이 많은 매장에서 사용 빈도가 높았다. 또한
사이렌 오더 주문 비율이 높은 시간대는 아침 8~9시와 오후12~1시로, 출근ㆍ등교시간과 점심시간 등 고객 방문이 많은 시간대에 주문 대기시간을 줄이려는 고객들의 이용이 많았다.
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스타벅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사이렌 오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2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간 중에 사이렌 오더로 여름 프로모션 음료인 커스터드푸딩 커피 프라푸치노 또는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프라푸치노 등을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00명에게 스타벅스 카드 e-Gift 5000원권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정은경 마케팅팀장은 “사이렌 오더가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의 새로운 창구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편리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