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카니발 공개, 색상
기아자동차는 15일 카니발 후속 '2014 신형 카니발 YP' 검정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의 모델을 공개했다. 어떤 색상이 내게 어울릴까.
황정선의 '일 잘하는 그녀의 컬러 스타일북'(황금부엉이 펴냄)에 따르면 흰색은 보호, 순수, 정직, 계몽, 깨끗함과 연결된다. 반면 생기 없다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순결과 정직을 나타내므로 전통적으로 신부를 위한 색으로 선택돼 왔다. 동기 유발을 하거나 당신이 정직하다는 메시지를 주고 싶을 때 어울린다.
흰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정의감이 넘치고 높은 이상을 요구하는 완벽주의자 타입이 많다. 성실한 성격으로 실용적, 기능적인 면도 중시한다. 또 흰색은 지금 있는 것을 모두 지워버리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재출발의 색이기도 하다. 단순함과 순수함을 이미지화한 것이 흰색이지만 차가움, 인공, 평범함, 값쌈, 일회용품 같은 이미지도 있다.
반면 검은색은 형식, 세련됨, 힘과 연관돼 있다. 결단성을 갖춘 위엄 있는 직업의 색이다. 검은색은 모든 것을 덮어 감춰 버린다는 보호색의 의미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강인한 도회적인 분위기도 갖고 있다. 색상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차분해지고 싶을 때, 천천히 움직이고 싶을 때 몸 가까이에 두면 효과적이다.
검정을 좋아하는 사람은 예술적 재능이 있고 남에게 간섭 받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자기 의사가 뚜렷하고, 주위에 좌우되지 않는 강한 면을 가지고 있다. 부정적인 측면으로는 냉담함이나 비탄, 소극성 등을 풍긴다.
한편 이날 기아자동차는 오는 18일(현지시간) 뉴욕모터쇼를 앞두고 카니발 후속(신형 카니발 YP) 모델의 사진을 공개했다. 뉴욕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일반 공개될 신형 카니발은 기아차가 9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카니발로 풀체인지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