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포인트제를 신설한다.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은 고객 보상 프로그램 강화 일환으로, 쿠폰제에 이어 옥션 포인트제를 전격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옥션 포인트제란, 옥션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립된 마일리지를 1point 당 1원으로 환산해 옥션 물품 구매시 현금처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제도로 이를 통해 옥션 회원들의 멤버쉽은 물론, 옥션 이용의 편익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옥션은 이번 1차 포인트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모든 고객에게 일정 포인트를 무상 제공하는 ‘해피 뉴 포인트’ 이벤트를 실시, 모든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배송비 결제시 1천원으로 현금 전환이 가능한 1000포인트를 제공하는 한편, 매일 세 번씩 참여할 수 있는 '포인트 대박'게임을 통해 최고 50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오는 6월 말까지 배송비 결제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배송비 결제시 결제 횟수만큼 스카프(150명), 스팀청소기(100명), HP프린터(50명), 니콘디카(10명), LG에어컨(5명)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옥션은 이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새로 생긴 옥션 포인트 이래서 참 좋다’라는 주제로 댓글을 올린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토로라 휴대폰(2명), 니콘 쿨픽스(5명), 에스까다 선글라스(10명), 스와로브스키(25명)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보너스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옥션 영업총괄 박상순 상무는 “이번 포인트제 오픈은 초기 단계로 적립 방식과 결제 용도가 제한적이지만, 빠른 시일내로 본격적인 포인트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립 방법과 활용 방안을 보다 다양화, 구체화 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쿠폰, 적립금 등 옥션의 우수 구매고객을 위한 다양한 고객 보상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옥션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알뜰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