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
(유튜브 동영상 캡처)
애플의 아이폰 다음 세대인 아이폰6의 새로운 콘셉트 영상이 공개됐다.
IT전문 블로그 폰스리뷰는 9일(현지시간) 셋솔루션이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공개한 '아이폰6 더 드림'이란 콘셉트를 소개했다.
해당 콘셉트는 아이폰6를 통해 구현됐으면 하는 2가지 특징을 보여준다. 모두 프로젝터 기술을 이용한 사양이다.
3D 프로젝터를 통한 인풋 기능의 혁신이다. 터치스크린 화면을 누르는 형태에서 벗어나 그 위로 표시되는 3D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조정하는 기능을 표현했다.
이를 활용한 게임도 구현했다. 유튜브에 올라 온 동영상에는 프로젝터 화면으로 3D 게임을 하는 모습을 담았다.
두 번째 기능은 어플리케이션을 클릭한 후 해당 창을 옆으로 밀면 측면에 프로젝터를 통한 창이 새롭게 생긴다. 양 옆을 활용하는 만큼 동시에 3개의 창을 활용한다.
특히 프로젝터를 통한 2개의 창 역시 클릭을 통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한 쪽에서는 동영상을 틀고 한 쪽에서는 카메라를 켜 놓고 본 화면에서는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얘기다.
애플 아이폰6 콘셉트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애플 아이폰6 콘셉트 영상, 대단해" "애플 아이폰6 콘셉트 영상, 화면 3배로 늘다니 이렇게만 나와준다면" "애플 아이폰6 콘셉트 영상, 떡밥 언제까지 던질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