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웹 리포팅 및 전자문서 솔루션 전문기업 포시에스는 최고기술경영자 박미경 상무가 5일 열린 2013 여성벤처기업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여성벤처 유공자 표창은 우수한 기업인을 발굴, 포상하여 그 공로를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포시에스 회사 측은 박미경 상무가 국내외 2800여 고객사에 공급된 리포팅 솔루션 ‘오즈 리포트(OZ Report)’를 개발해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 향상과 위상을 높였고 상용 소프트웨어로는 최초로 국제 연구개발표준인 CMMI 인증을 획득 하는 등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박미경 상무는 포시에스의 창립 멤버로써 현재까지 CTO로 재직하며 기업용 리포팅 분야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오즈 리포트와 전자문서솔루션 ‘오즈이폼(OZ e-Form)의 개발과 기술 혁신을 주도해 오고 있다. 이 제품들은 관련 분야의 다수의 특허와 품질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는 물론 일본을 비롯해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박미경 상무는 “회사는 물론 개인적으로도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국내 IT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