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는 이노스파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중인 스마트폰 SNG ‘드래곤프렌즈’가 신산업경영원이 주최하는 ‘2013 뉴미디어대상’ 소프트웨어 부문 상품대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드래곤프렌즈는 올해 8월 22일에 출시, 귀여운 캐릭터와 고급스러우면서도 아기자기한 디테일의 그래픽, 풍성하면서도 짜임새 있는 소셜 콘텐츠와 무엇이든 변신이 가능한 ‘매직찬스’ 등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출시 후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측은 “드래곤프렌즈가 소셜게임으로서의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기반으로 플랫폼 탑재 없이도 탄탄한 이용자층을 구축했다”면서 “제작 당시부터 해외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로 그 성장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분석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드래곤프렌즈의 빠르면 연내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노스파크 신재찬 공동대표는 “S이노스파크의 우수한 개발역량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래곤프렌즈는 이용자 플레이 패턴을 지속적으로 파악해 편의성을 개선하고, 게임 내 캐릭터인 용용이와의 교감 요소 등을 강화하는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최근 단행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뉴미디어대상은 올해 25회째로 신산업경영원이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 정보 통신 산업 각 분야에서 산업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과 사람, 상품을 발굴 시상하고 있으며, 시상식은 14일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