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3일(현지시각) 태국 방콕 그랜드 센터 포인트 호텔에 자사 스마트폰 구매 고객 100여명을 초청, ‘2PM 화상 팬미팅’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외에도 2PM 춤 경연대회, 2PM 및 LG스마트폰 퍼즐 맞추기 대회,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문티타 숙사왕씨는 “LG전자 덕분에 평소 팬이었던 2PM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라며 “평생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해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LG전자와 JYP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말 LG전자 뉴욕 타임스퀘어 및 런던 피카딜리 광고판에 그룹 2PM의 트레일러 영상을 상영하며 본격적인 한류 마케팅에 나선 바 있다.
양사는 한류 문화 콘텐츠와 LG 브랜드 간 상호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지난 해에도 K팝을 활용, 다양한 한류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인기그룹 ‘슈퍼주니어’를 모델로 내세워 3D 뮤직비디오 제작, LG 고객 대상 팬 사인회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또 미국 LA에서 개최된 대규모 한류 콘텐츠 페스티벌 ‘K-Con 2012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하고, 콜롬비아에서 ‘K-POP by LG’ 음악 경연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김기완 부사장은 “한류 주역인 K팝 스타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한류 전도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