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본점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가을맞이 트렌치코트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트렌치코트 단일 아이템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 행사로 230평 규모 매장에 여성 대표 브랜드 77개가 참여하며 할인율은 정상가 대비 70~80%로 파격적이다.
롯데백화점이 지난1일부터 10일간 본점 여성 브랜드 숍매니저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가을 신상품으로 고객 구입문의가 가장 많은 아이템이 트렌치코트라고 밝혔다.
전년에는 야상이 인기 아이템이었으나 올해는 복고 열풍에 따라 트렌치코트 문의가 30% 가량 늘어난 것이다.
트렌치코트를 찾는 수요가 많은 데는 최근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기온 변화 때문이기도 하다. 환절기 날씨는 옷 입기 애매한 경우가 많은데 트렌치코트는 격식을 차리면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여러 해가 지나더라도 멋스럽게 입을 수 있고 안에 코디해서 입는 의류도 문안하게 어울리는 트렌치코트는 불경기로 주머니가 얇아진 소비자들에게 활용성이 좋은 아이템이다.
이번 ‘트렌치코트 대전’에는 4· 5· 6· 7만원 특가상품 1만벌 외에 총 20억원 규모의 물량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 대표상품 가격으로는 ‘라인’ 트렌치코트 6만원, ‘스위트숲’ 트렌치코트는 4만원이며, ‘미니멈’ 트렌치코트는 7만원, ‘린’ 트렌치코트는 6만 9,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여성팀 허종욱 팀장은 “올해 아우터 동향은 소비침체와 맞물려 활용도가 높은 트렌치코트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여진다”며 “이번 행사는 여러 브랜드 다양한 종류의 트렌치코트를 한꺼번에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