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엑스알코리아(EXR KOREA)의 스포츠 패션 브랜드 EXR(대표이사 민복기)과 서하 브랜드 네트웍스의 이탈리아 정통 스포츠 브랜드 카파(KAPPA, 대표이사 민복기)가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이 주관하는 친환경제품 인증마크 ‘에코퀄리티(Eco-Quality, EQ)’를 국내 스포츠브랜드 최초로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 제품 인정 기구(지식경제부 기술 표준원)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제품인증기관인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에코퀄리티’는 소비자를 보호하고 환경친화제품을 널리 보급하기 위해 의류, 신발, 가방, 가죽제품 등 공산품에 잔류하는 유해물질을 조사, 모든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 기준치 이내임을 인증하는 친환경제품 인증제도다.
에코퀄리티’의 심사는 의류와 신발, 가방 등을 포함한 모든 섬유 및 가죽제품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부여된다. 이에, EXR과 KAPPA가 국내 스포츠 브랜드 부분 최초로 전 제품에 걸쳐 모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제품임을 입증했다.
EXR 관계자는 “뛰어난 의류 가공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국내 스포츠 브랜드 부분 최초로 친환경제품 인증을 받게 됐다”며 “이번 에코퀄리티 인증마크 획득을 통해 남녀노소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