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기업문화홍보 사이트 개편.
이번에 개편한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IT 기기에 관계없이 하나의 소스로 여러 해상도를 대응(One Source Multi Use)할 수 있는 유연한 레이아웃의 ‘Flexible UI(User Interface)’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즉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다양한 브라우저와 해상도를 가진 기기들과 호환된다.
이에 따라 향후 새로운 해상도의 기기가 등장하더라도 해상도를 자동으로 인지해 반응하기 때문에 하나의 웹사이트로 최적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현대차의 심플하고 세련된 웹 BI(Brand Identity)를 적용함으로써 웹사이트에서도 현대차 브랜드를 반영한 ‘모던 프리미엄’의 감성적인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와 함께 단계적으로 정보를 구체화하는 메뉴 구조를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메뉴명을 간결하고 명료하게 조정했다. 또 비주얼 이미지와 주요 콘텐츠를 화면 반반씩 배분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면서도 사용자 접근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H museum’, ‘H tour’, ‘소개’, ‘브랜드’, ‘소식’, ‘활동’, ‘R&D’, ‘채용’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가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