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준비에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KTH는‘당신멋져’,‘아임IN핫스팟’등 송년회에서 직장인들의 직급별 역할을 조언해주는 앱을 8일 소개했다.
막내 사원에게 필요한 앱은 ‘푸딩얼굴인식’과 ‘금영 노래방’ 앱이다. 막내 사원들은 닮은꼴 연예인을 찾아주는 앱 푸딩얼굴인식과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지원하는 금영 노래방 앱을 이용해 신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푸딩얼굴인식 앱에서는 새롭게 도입된 ‘닮은꼴 슈퍼스타’ 메뉴를 통해 누가 가장 연예인 얼굴과 닮았는지 순위 경쟁도 벌일 수 있다.
대리급의 직장인에게는 ‘아임IN핫스팟’ 앱이 제격이다. 이 앱을 이용하면 맛집 검색부터 예약까지 송년회 장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아임IN핫스팟은 전국의 지역별 뜨는 맛집을 선정해 순위를 매기는 랭킹 앱으로 위치, 전화번호, 가격 등 다양한 정보와 후기를 제공한다.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기만하면 해당 음식점의 전화번호, 위치정보, 메뉴, 후기 등이 담긴 정보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과장급의 직원들은 ‘보이스114’앱을 이용해 콜 택시를 간편하게 부를 수 있다. 이 앱은 텍스트와 음성을 통한 검색뿐만 아니라 아이콘 형식의 바로 가기 검색까지 제공해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다. 차가 있을 경우 대리운전 기사 연결해주는 ‘앱 대리’ 앱을 이용하면 된다.
임원들은 ‘당신멋져’ 앱을 이용해 건배사를 준비할 수 있다. 이 앱에는 책에서 담아온 의미 있는 글귀들을 행사의 주제에 맞도록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 건배사와 간단한 구호 건배사가 정리돼 있다.
정낙정 KTH 아임IN핫스팟 PM은 “직급별 앱을 잘 활용하면 더욱 쉽게 송년회를 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센스 있는 직원이라는 평가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