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가을철이 되면 건강한 피부에게도 이상 신호가 나타나기 마련이다. 얼굴 각질부터 피부 건조, 잡티 주근깨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나타난다.
이 시기에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기미와 잡티는 물론 주름살, 피부 노화까지 올 수 있으므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부는 조금만 소홀히 해도 금세 티가 나기 때문에 건조하고 일교차가 심한 가을철에 더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가을철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꼼꼼한 클렌징과 각질제거다.
하얗게 일어나는 피부를 지저분하게 보이게 하는 각질을 오래 방치해두면 잔주름과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고 세안을 하더라도 깨끗하게 모공 속까지 씻겨지지 않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주기적으로 따뜻한 스팀 타올을 이용해 각질을 잘 부풀리고 모공을 열어 각질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피부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해 화장 등의 노폐물을 깨끗이 닦아내 주어야 한다.
세안 시 물의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지방분이 많이 씻겨져 나가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지므로 미지근한 온도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또 하나 가을철 피부관리에서 중요한 점은 피부의 수분이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를 노화하게 만들며 크고 작은 주름을 만들어 낸다.
특히 한번 만들어진 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수분에 크게 신경 써야 한다. 피부에 적당한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수분을 섭취해야 하고 건조한 공기에 수분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가습기나 빨래 등을 통해 주위의 습도가 낮아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아이크림, 수분크림 등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하여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야 한다.
날씨가 서늘해지면 피부가 탄력이 떨어지고 푸석거리기고 모공은 눈에 띄게 넓어진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일주일에 한두 번씩은 마시지나 팩을 이용해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주는 것이 좋다.
스위스퍼펙션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중 하나인 'RS-28 셀룰라 리주베네이션 시크릿 마스크'는 동결 건조한 100% 콜라겐(진피의 주성분)을 사용해 피부 노화 완화 및 탄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피부 세포를 촘촘하게 채우는 아이템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 부부에서부터 촬영 등의 주요 일정을 눈앞에 둔 국내 셀러브리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제품은 수분은 물론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주어 눈에 띄게 탱탱한 볼, 갸름한 턱 선 그리고 막 샤워를 마치고 나온 듯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스위스퍼펙션의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셀룰라 수딩 훼이셜 로션'은 여름 내내 자극 받은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난 섬세하고 부드러운 에멀젼이다. 피부 붉어짐이나 자극 및 트러블로부터 피부의 안정감을 회복시키는 실크 느낌의 부드러운 에멀젼으로 클레오파트라가 목욕 시 매일 사용했다는 젖산(알킬락테이트)이 함유돼 사용 후 눈에 띄게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안색이 맑아짐을 느낄 수 있다. 호스 체스넛 추출물이 모세혈관의 움직임을 촉진시키고 부처스 부름 추출액과 이브닝 프림 로즈 오일이 홍반의 뛰어난 진정 작용과 함께 수분을 공급해준다.
재구매률 98% 이상의 셀룰라 퍼펙트 리프트 세트는 스위스퍼펙션의 80여년 셀룰라 테라피 기술이 집결돼 있는 제품으로 리포좀 형태로 함유돼 피부 깊숙이 안전하게 침투되는 비타민 A, C, E와 추출 후 24시간 이내에 무균실에서 세포 배양한 세포핵의 재생 고농축 리프팅 성분을 가장 이상적으로 함유하는 제품이다.
즉각적인 세포 결집력 강화로 주름 완화와 탄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동시에 수분을 하루 종일 촉촉히 공급해주는 놀라운 효능을 지니고 있다. '셀룰라 퍼펙트 리프트 세트'는 리포좀 형태의 비타민 A, C, E의 고농축 리프팅 성분이 노화의 시작인 잔주름 생성, 보습력 저하, 피부 탄력 감소를 억제하는 즉각적 효능의 세트제품으로 자외선 필터가 함유된 부드러운 리프팅 크림과 수분 젤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