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싱가포르에 진출했다고 21일 밝혔다.
비비고 싱가포르 매장은 로빈슨 백화점을 비롯한 싱가포르 대표 외식브랜드들이 밀집되어 있는 싱가포르 최고의 중심지역 래플즈 시티몰에 입점해서 경쟁에 나설예정이다.
비비고는 400개 매장 오픈을 동남아시아에서 계획 중이다. 이번 싱가포르점 오픈은 동남아 1호점으로서 테스트마켓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비비고는 2015년까지 전 세계 100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비비고 싱가포르점은 고객이 밥, 소스, 토핑을 선택, 비빔밥을 조립해 원하는 비빔밥을 주문하여 반상 형태로 먹을 수 있는 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운영된다.
또한 싱가포르에 중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것을 고려해서 해외 1호점인 중국 매장에서의 노하우들을 적극 반영해 메뉴를 현지화했다. 볶은 야채를 좋아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생야채에 열광했던 중국 매장의 반응과 싱가포르 특유의 더운 기후를 반영해 상큼한 샐러드 형식의 비비고 라이스를 단품 메뉴화해 출시했다.
더불어 삼계탕을 좋아하는 싱가포르인의 입맛을 고려해서 삼계탕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 삼계탕은 최근 아열대 기후인 싱가포르에서 새로운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모의영업 당시에도 현지인 절반 이상이 삼계탕을 주문했다.
CJ푸드빌 김의열 대표는 “앞으로도 전통을 살리면서도 현지 음식 문화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한식 세계화를 추진함으로써 한식을 새로운 스타일의 건강하고 트렌디한 문화로 알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