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앙즈, 이지연 옮김/황금책방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사회에 첫발을 내디디며 큰 성공과 부를 꿈꾼다. 하지만 성공을 맛보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피그말리온 효과에 의해 성공에 대한 강렬한 바람만 가지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걸까.
수백개 기업에 컨설팅을 하고 다수 유명 기업의 컨설팅 고문을 맡고 있는 저명한 컨설턴트인 저자는 “성공에는 왕도가 있다”고 주장한다. 긍정적인 사고, 성공에 대한 믿음, 자기 확신 등은 분명 성공을 이루기 위한 필요조건임에는 틀림없지만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직장 또는 사업장에서 단순히 이러한 마음자세만으로 성공의 고지에 오르기는 힘들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성공에 왕도로 가는 13가지의 방법을 찾는 ‘유형별 방법론’이 제시된다. 우리가 삶이나 직장에서 부닥치는 수많은 중요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관해 성공인들의 실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