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스파이스피클로는 전제품의 슬로우푸드화를 기치로 내걸고있다. (사진=레드스파이스피클로)
최근 화학첨가물이나 조미료, 색소 등 유해한 성분을 전혀 쓰지 않고 농축 과즙을 활용해 절임류를 생산하는 곳이 있어서 주목받고 있다.
레드스파이스피클로는 올해 1월 연구개발에 착수해 △식초 △설탕 △첨가물 첨가를 배제하고 농축된 과즙을 첨가시킨 새로운 개념의 피클을 만들어 냈다. 이 회사의 피클·단무지·무쌈의 비밀 시리즈 제품은 빙초산, 사카린을 넣은 조미액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레드스파이스피클로가 판매하는 피클은 기존 제품보다 두 배나 비싸다. 하지만 판매를 시작한지 2개월도 안됐는데도 불구하고 급식업체들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레드스파이스피클로 양승호 대표는 “유명 급식업체 등에 납품협의가 잘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양 대표는 “우리나라 절임식품 시장 규모가 4000억~5000억원 정도로 추정되는데 레드스파이스피클로가 10%인 500억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식품산업의 기술수준은 선진국 대비 45~60% 정도로 평가받고 있다. 그만큼 식품산업이 영세하고 기술이 낙후된 면이 많다는 이야기다. 레드스파이스피클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좋은 식품을 보급할 계획이다.
양 대표는 “환경까지 생각하는 정신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