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4일 서경배 대표이사와 3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2010년 경영방침 발표' 및 '우수사원 시상'을 통해 '2015년 글로벌 톱 10' 비전 달성을 다짐했다.
2010년 아모레퍼시픽의 경영방침은 '숨은 수요 찾기'로 구체적으로는 2015년 '글로벌 탑10' 비전 달성을 위해 브랜드 역량 강화, 소매·유통 체질 강화, 숨은 수요 찾기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서경배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우리를 존재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라고 생각했을때 그것은 바로 고객"이라며 "고객을 가장 먼저 바라봐야하고 고객의 마음을 향할때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 시무식을 통해 지난해 우수팀과 사원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했다. 한해동안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인 팀에게 수여되는 'ABC대상'에는 '려(呂)'를 개발한 '미쟝센PM'과 '퍼스널케어 연구팀', '설화수 진설 아이크림'을 개발한 '한방 화장품 연구팀', 영업 성장을 보인 '롯데GS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우수한 영업실적을 보인 사원에게 주어지는 장원상과 품질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사원에게 수여되는 마스터상 및 원가혁신상, 디자인상, 기술상 고객사원 실천 모법사원 등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