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 ks+partners는 20대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올해 그들의 관심 브랜드에 대해 총정리한 '20s' report COLA(이하 COLA)' 창간 준비호를 20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광고회사면서‘The Idea Company’를 지향하는 ks+partners는 제품 개발, 브랜드컨설팅, 네이밍 등 다양한 분야에 사업 영역을 넓혀 왔으며 이번에는 특정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라이프스타일 리포트‘COLA’를 제작하게 된 것.
'COLA'는 엠넷미디어에서 선정한 20대 대표그룹 'M spiriters'를 대상으로 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전반부에서는 M spiriters 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상세히 보여 주며 후반에서는 선호 브랜드 랭킹결과를 소개한다.
일례로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가장 가지고 싶은 스마트폰' 으로 60%에 가까운 응답자들이 아이폰을 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가장 좋아한 TV드라마로는 1위가 예상되었던 아이리스, 선덕여왕 등의 인기드라마들을 제치고 '지붕 뚫고 하이킥'이 33%로 1위를 차지했다. 20대들의 예측 불가능한 그룹 인가를 보여주고 있는 것.
내년 1월부터 매달 20일에 정식호가 발매될 예정이며 20대 브랜드 마케터와 관련 비즈니스 담당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ks+partners의 이근상 대표는 “COLA를 통해 문화와 유행의 중심에 있는 20대들에게 궁금한 것들에 대한 가장 적절한 답을 얻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선발로 1000명까지 그 수를 늘려 신뢰도를 더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COLA는 20대의 문화(Culture), 의견(Opinion), 라이프스타일(Lifestyle), 활동(Activity)에 대해 단순한 정량조사에서는 볼 수 없는 자료들과 소수의 소비자조사에서는 증명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합리적인 데이터들을 보여줌으로써 그들을 주수입원으로 삼고 있는 비즈니스 운영자들에게 의미 있는 정보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