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토건이 지난 5월 준공한 ‘대구 수성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 아파트 단지 내방객들의 단지 안내를 위해 골프카트를 활용하고 있어 화제다.
골프장에서 골퍼들이 이용하는 데 쓰이는 카트를 총4대를 비치해 단지에 방문한 수요자들이 모형도만 보는 것이 아니라 대단지를 실제로 둘러볼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동일토건은 밝혔다.
9일 동일토건에 따르면‘수성동일하이빌 레이크시티’는 1411가구 약10만㎡ 규모의 대단지로 입주자와 수요자들이 도보로 단지를 둘러보기가 불편하자 카트를 도입해 조경이나 단지배치 등을 살피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3만3000㎡(1만여평)의 조경시설과 1.2km의 산책로를 몸이 불편한 노약자 및 장애인들뿐이 둘러보기에는 너무 넓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단지를 둘러보기에는 불편한 점이 많았으나 골프카트를 이용해 이러한 불편을 해소했다.
동일토건 측은 골프카트가 입소문이 나면서 비치이전보다 내방객이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동일토건 관계자는 “대구 수성구에서 보기 드문 단지조경을 자랑하는 친환경 아파트를 소개하기 위해 도입한 단지투어서비스”라며 “입주민사전점검뿐만 아니라 신규수요자들 단지 방문시 만족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둬 미계약분 해소에도 상당히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