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구점서 2030 멀티스토어 ‘코프트(COFT)’ 선봬

입력 2024-09-19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프트 매장 조감도.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코프트 매장 조감도.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2030 영고객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멀티브랜드 큐레이션 스토어’인 ‘코프트(COFT)’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코프트(COFT)는 ‘이건 내 취향이야(It’s my cup of tea)’라는 뜻의 영어 관용표현 약자다. 트렌디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F&B(식음료) 콘텐츠를 한공간에 선보여 유행에 민감한 20~30대 고객을 사로잡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코프트 첫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대구점을 선택했다. 백화점 핵심 공간인 1층에 약 340㎡(103평) 규모로 입점해 지역의 영고객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매장에는 영고객들이 선호하는 패션, 잡화, 라이프스타일, 뷰티 아이템 등 총 7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를 한자리에 선보인다.

‘취향 발견’이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패션 의류 비중을 50% 수준으로 구성하고 다양한 액세서리와 생활잡화 등의 라이프스타일 품목 구성을 늘렸다. 특히 입점 브랜드 중 절반은 현재 백화점에 입점하지 않은 국내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채웠다.

대표 입점 브랜드로는 독창적인 감성으로 사랑받는 브랜드 ‘메종 미하라야스히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이혜미 디자이너의 ‘잉크’, MZ 세대 취향 저격 디자인으로 유명한 서병문, 엄지나 디자이너의 ‘뷔미에트’, 밀리터리 기반의 국내 남성복 브랜드 ‘이스트로그’ 등이 있다.

매장 내에 ‘기프트’와 ‘사운드’ 특화공간을 조성해 고객에게 특별한 쇼핑경험을 제공한다. 상품을 결제하는 카운터 주변에 주얼리, 헤어 액세서리, 키링 등의 소형 상품군으로 선물 특화 공간을 조성했으며, 코프트만의 심플하고 독특한 박스를 사용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남 지역의 핫한 F&B 매장도 숍인숍 형태로 함께 선보인다. 최근 부산 해운대의 힙플레이스로 떠오른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커피프론트’와 부산 가정식 디저트 전문점 ‘무구디저트’가 입점했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유명 파티시에 윤은영 쉐프가 운영하는 디저트 브랜드 ‘가루하루’의 인기 메뉴인 로스팅 치즈케이크도 선보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롤 프로리그 이적시장, 한국 선수들의 ‘컴백홈’ 러시 시작될까 [딥인더게임]
  • 챗GPT, 1시간 만에 대규모 접속 장애 복구…오픈AI "원인 조사 중"
  • 최강록도 에드워드 리도 합류…‘냉부해2’가 기대되는 이유 [해시태그]
  • "찐 팬은 아닌데, 앨범은 샀어요!"…요즘 아이돌 앨범, 이렇게 나옵니다 [솔드아웃]
  •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EU 승인 임박…연내 합병 가시화
  • 북한, GPS 교란 도발…선박ㆍ항공기 등 운항장애
  • '트럼프 효과 지속'…비트코인 사상 첫 7만7000달러 돌파
  • 더위에 한 박자 늦은 단풍…도심에서 즐겨볼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06,236,000
    • -0.37%
    • 이더리움
    • 4,223,000
    • +3.61%
    • 비트코인 캐시
    • 528,500
    • +1.83%
    • 리플
    • 766
    • +0.39%
    • 솔라나
    • 275,500
    • -0.97%
    • 에이다
    • 614
    • -1.92%
    • 이오스
    • 654
    • +0.46%
    • 트론
    • 223
    • -0.89%
    • 스텔라루멘
    • 140
    • -0.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72,450
    • +0.21%
    • 체인링크
    • 18,730
    • +1.08%
    • 샌드박스
    • 365
    • +0.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