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www.lgdacom.net 대표 박종응)은 21일, 기업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면 수신자 휴대전화에 발신자번호와 함께 회사명 등 발신자정보를 표시해주는 ‘기업용 레터링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업용 레터링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업 고객센터 등에서 거는 전화가 보이스 피싱이나 스팸전화로 오인될 우려가 없다.
이에 따라 통화 성공률을 높이고, 통화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도 휴대전화에 남겨진 정보를 통해 회신을 유도할 수 있다. 또 전화를 받는 고객도 명확한 발신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LG데이콤 시내전화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회사명, 담당자명 등 발신자 정보를 영문 16자, 한글 8자 이내로 설정할 수 있다.
LG데이콤은 외환은행, ERGO다음다이렉트, LIG손해보험, 금호생명, 인우기술, HCN 등을 대상으로 21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은행, 보험, 증권, 홈쇼핑, 콜센터 등 레터링서비스 수요가 많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LG데이콤 전화사업부 박학래 상무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광케이블 시내전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