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제너시스BBQ)
BBQ가 착한기부로 지역 사회와 동반 성장을 꾀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치킨대학 착한기부’가 올해 누적 1만 마리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3년간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에 나눈 치킨은 총 121만 마리로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20억 원에 달한다.
BBQ의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특성을 살린 대표적이며 모범적인 ESG 활동으로, 점포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기초 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 지역의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치킨대학 착한기부’가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패밀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프랜차이즈와 시너지 효과를 내는 ESG 경영 활동으로 결실을 맺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착한 기부’ 외에도 ‘치킨릴레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치킨대학 치킨캠프’, ‘아이러브아프리카’ 외 국가 재난 시 성금 지원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