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환 SK브로드밴드(SKB) 대표이사(사장)가 “창사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10년·20년을 향해 설렘을 갖고 나아가자”는 포부를 전했다.
최 대표는 3일 전 구성원에 이메일로 이런 내용의 신년사를 보냈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소비 일상화, 데이터 트래픽 폭증,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T) 가속화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회사에 엄청난 성장 기회가 될 것으로 진단했다.
이어 SKB 성장전략 네 가지로는 △고객 가치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제휴·협력 △스케일업 △ESG 경영 관리 등을 꼽았다.
최 사장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스마트 그로스(Smart Growth)가 필요하다”며 “도심 커버리지 확대와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미디어 사용 증가에 대응한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며, 고객 유치에 있어 텔레콤과의 시너지와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대폭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제휴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며 “B2C에서는 웨이브와의 시너지와 IPTV 3사간 공동투자를 확대하고, 애플, HBO 등 글로벌 콘텐츠제공사(CP)와의 제휴 협력을 더 강화할 것”이라며 “B2B에서는 Solution big player들과의 제휴를 바탕으로 기업고객의 성장 지원을 위한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장 영역에서 빠른 스케일업을 위해서는 “신규사업으로 최근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OTT, 전기차 충전서비스, 데이터센터 등 고객 소구점에 대한 발 빠른 대응과 함께 생태계 내 타 업체들과의 활발한 제휴를 통해 사업 규모의 조기 대형화가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ESG에 관해서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회사 사업모델에 최적화된 Net zero 추진방법을 구체화하고, 더 나아가 보다 따뜻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회 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제도적 고민과 활동을 마련하고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사장은 “2022년은 회사가 창립 25주년이 되는 해로 우리는 그동안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며 대한민국 통신과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왔다”며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새로운 10년, 20년을 향해 설렘을 갖고 나아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