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이 알뜰폰의 핵심 유통채널로 부상했다고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26일 밝혔다.
헬로모바일 유심 신규 고객의 ‘편의점 유심(이마트24, CU)’ 가입 비중은 올해 1~9월 평균 30%에 달했다. 이는 20% 초반 수준이던 작년 편의점 유통 제휴 초기에 비해 고무적인 성과다. 코로나19 이후 다중이용시설 대신 편의점 방문이 늘어난 점도 시너지로 작용해 3분기 가입비중은 1분기보다도 13% 늘어 35%를 웃돌았다. 올해 헬로모바일 전체 신규 고객의 유심 가입 비중은 70%에 육박하는 상황이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달 ‘이마트24’ 전국 매장에 유심을 출시하면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헬로모바일에 따르면 ‘이마트24 유심’은 출시 하루 만에 직장인이 많은 여의도, 강남 일대 매장에서 품절됐고, 일주일 만에 4000여 개 추가 발주가 될 만큼 현장 반응이 뜨거웠다.
헬로모바일은 작년부터 본격화한 편의점 기반 ‘생활밀착 유통전략’이 통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올 들어서는 코로나19로 근거리 소비에 주목해 △편의점 제휴 확대(CU → 이마트24) △요금 선택권 다양화(LG U+망 도입, 요금 라인업 확대) △편의 서비스 도입(셀프 개통) 등 고객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더욱 주력했다.
헬로모바일은 하반기 편의점 기반 유통혁신을 가속화해 알뜰폰 유심시장 파이를 키운다는 목표다. 특히, 3040 중심의 주 고객 연령층을 이들의 가족 세대까지 넓히고자 △고객 접점 확대(CU 유심 판매 점포 확대) △요금 다양화(초저가 데이터 안심상품 출시 등) △편의점 방문고객 대상 프로모션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