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로 지어지는데, 아파트 665가구와 연면적 6만521㎡ 규모의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함께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로 △76㎡ 172가구 △84㎡ 256가구 △90㎡ 228가구 △94㎡A 1가구 △94㎡B 1가구 △101㎡ 2가구 △106㎡ 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시설,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집중된 고덕신도시 중심권역에 위치한다.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과 인접해 관내 주요 지역을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있다. 근린공원에는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근린공원과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사이에는 단독주택용지가 위치해 탁 트인 개방감과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특화설계도 도입했다. 주거복합단지임에도 불구하고 4베이와 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주택형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과 팬트리(일부 타입), 알파룸(일부 타입) 등을 구성해 공간 활용도 극대화했다. 단지 3층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과 작은도서관,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 보육 관련 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는 ‘어반그로브 고덕’은 숲을 품은 가족형 테마파크형 상가로 꾸며진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광장을 중심으로 4가지 콘셉트의 스트리트 상가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구성된다.